특허를 활용한 가지급금 해결, 기업신용평가등급 상승 및 다양한 절세방안
특허는 기업의 기술이나 발명 등을 독점으로 이용할 수 있는 권리이며 다른 기업과의 차별성을 두어 대외적인 신뢰도 향상에 크게 공헌합니다.
요즘 기업의 큰 화두 중 하나가 이 특허를 활용하여 기업을 경영하며 발생 할 수 있는 각종 리스크를 해결하고 특허경영으로 기업을 성장 시키는 것입니다.
특히 가지급금을 해결하는 가장 합리적인 방법으로 손 꼽히며 특허권 감정평가 후 현물 출자를 통해 기업의 신용평가등급 상승은 물론 은행의 금리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.
또한 대표이사의 특허권을 회사에 양도시 기타소득으로 인정받아 소득세 절세 및 4대보험 절감효과를 볼수 있으며 자녀가 가지고 있는 특허 등 을 법인에 양도하여 사전 상속 효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.
회사 입장에서는 매입한 특허권의 비용처리 로 특허권 평가액에 대해 당기 순이익에 따라 법인세를 절세 할 수 있습니다.
이렇게 많은 장점을 가지고 효자노릇을 하고 있지만 많은 중소기업들이 좋은 기술을 가지고 있음에도 인력이나 자금 등 의 이유로 실현하지 못하고 있습니다.
중소기업개발원은 이런 기업들을 위해 전문팀을 구성 현재 보유하고 있는 특허 외에도 BM특허 제안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기업의 특허경영을 현실화 시켜 드리고 있습니다.